하나대투證, 누적 수익률 62% 자문형랩 운용

펀드 대안 자문형 랩, 작년 1월부터 판매..코스피 수익 대비 월등히 높아

입력 : 2011-02-18 오후 2:40:00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펀드 대안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자문형 랩어카운트 상품인 ‘써프라이스 자문형 랩’을 지난해 1월부터 판매하고 있다.
 
‘써프라이스 자문형 랩’은 기존 랩 상품과는 달리 투자자문사의 투자 자문에 따라 운용되는 랩 상품이다. 운용실적에 따라 엄선된 8개 투자자문사의 투자자문을 바탕으로 운용된다.
 
투자 자문사는 주식투자전략 및 종목선정을 통한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하나대투증권 랩운용부는 최종 운용 및 성과 관리를 맡는다.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자문형 랩은 전문 투자자문업자의 자문을 통해 증권사가 고객 계좌의 최종 운용 및 관리를 맡는 상품이다. 펀드와 달리 특별한 투자 제약 없이 증시 상황에 따라 주식비중을 탄력적으로 운용하는 적극적인 자산운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나대투증권의 ‘써프라이스 랩’의 기본 운용전략은 시장 상황에 따라 주식 편입비의 탄력적 운용을 통해 주가가 상승하면 시장 수익율을 초과하고 하락하면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탄력적 자산배분을 하게 된다. 시장의 방향성 보다는 업종별, 종목별 대응 전략을 통한 초과 수익을 목표로 한다.
 
특히, 슈프림 투자자문에서 자문을 맡고 있는 ‘styleⅠ- B 자문형랩’(설정일 2010.1.29)은 누적수익률이 62.4%(2011.2.11 현재)로 코스피 누적수익률인 20.3% 대비 월등히 높은 초과 수익률을 기록 하고 있다.
 
‘써프라이스 자문형랩’의 투자스타일은 ‘적극적 자산배분형’으로 수수료는 가입 금액에 따라 2%~3%로 적용된다. 중도해지 수수료는 없으며, 최저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다.
 
정홍관 하나대투증권 랩상품본부 상무는 “써프라이스 랩은 적극적인 자산배분과 유망종목에 대한 집중투자로 기존의 주식형 펀드와는 다른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면서 “전문적인 자산관리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자문형 랩이 새로운 투자대안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제언 기자
박제언 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