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용식기자] 싸이월드 운영업체
SK컴즈(066270)는 인기스타 2764명의 미니홈피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스타홈피’ 어플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스타홈피’ 어플은 스타들의 전체공개 게시물을 슬라이드 방식으로 구현해 간편하게 스타의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시간 팬 맺기와 댓글 등록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팬이 많은 순으로 보여주는 ‘스타홈피’, ‘드림하이’ ‘토끼티스타’ 등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이슈별로 스타를 분류한 ‘스타테마’, 특정 스타를 검색해 원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스타찾기’로 구성됐다.
스타들은 가수, 탤런트, 개그맨, 운동선수 등 11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됐으며 이용자는 팬 순, 업데이트 순, 이름 순으로 스타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는 가수 아이유로 11만명이 넘는다. 그 뒤로 티아라 지연과 브라운아이드걸스 가인, 김연아 선수 등이 있다.
현재는 아이폰용 어플만 나온 상태며 안드로이드용 어플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이태신 SK컴즈 SNS본부장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스타와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했다”며 “싸이월드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이용자가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최용식 기자 cys712@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