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진욱기자] 옥션(
www.auction.co.kr)이 ‘포장김치(5kg)’를 무료로 받아보고 맛을 평가할 ‘김치 시식단’ 200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옥션이 온라인 식품 신뢰도 강화를 위해 지난 1월 오픈한 ‘옥션 시식단’ 프로그램 일환으로, 1월 쌀과 2월 고등어에 이어 3월 시식메뉴로 우리나라 대표 먹거리인 김치가 선정됐다.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되는 김치 시식단은 지정된 메뉴 샘플을 무료로 받아보고 맛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에 배송될 상품은 HACCP(위해 요소 중점관리기준)인증 김치로, 한복선 대복 포기김치, 설정숙 김치본가 포기, 국내산 수라간 생포기김치, 해다린 포기김치, 녹차를 넣은 향토원 포기김치 등 5종의 포장김치 각각 1kg씩 총 5kg를 한 박스에 담아 배송할 예정이다.
김치 시식단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27일까지 해당 코너 게시판에 지원동기 등을 간단히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시식단에게는 무료 샘플뿐만 아니라 할인 및 포인트 혜택도 제공된다. 시식 후 해당 코너 게시판에 평가서를 작성하면 시식단만을 위한 시식 본품 김치 전용 10% 할인쿠폰과 1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또 ‘옥션 시식단’ 코너에서는 ‘아빠를 위한 김치누룽지’, ‘아이를 위한 김치 치즈스테이크’ 등 김치를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이색 요리 레시피도 볼 수 있다.
옥션 시식단은 지난 1월 오픈 이후, 첫 메뉴였던 햅쌀에는 400명 선정에 총 4200명, 지난 2월 시식메뉴였던 고등어 역시, 200명 선정에 2500명이 몰리는 등 평균적으로 10대 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이택천 옥션 마트운영사업팀 팀장은 “우리의 대표 먹거리인 김치 시식단 모집에 고물가로 장바구니 비용 부담이 커진 주부 등 알뜰고객들의 참여가 몰리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식품군으로 시식행사를 확대해 온라인 식품 전반의 신뢰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