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이동 중에도 끊김 없는 와이파이 제공

입력 : 2011-05-03 오전 10:10:50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KT(030200)(회장 이석채)의 전국 와이파이에 핸드오버 기능이 적용된다.
 
KT(030200)는 이동하면서도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올레 와이파이 릴레이 서비스'를 전국 5만7000여 올레 와이파이존에서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고정형인 와이파이는 한정된 무선접속장치(AP) 지역 내에서만 이용 가능하고 AP간 경계 구간에서는 접속이 자주 끊긴다.
 
이동하면서 웹서핑이나 동영상 재생 서비스를 이용하기 힘든 경우가 많아 사용자 중에는 와이파이를 아예 꺼놓는 경우도 많다.
 
이같이 고객이 수동으로 3G와 와이파이를 전환하는 불편을 없애기 위해 KT는 와이파이에서도 3G에서처럼 핸드오버가 가능한 '올레 와이파이 릴레이서비스'를 개발해 국내 및 국제 특허출원을 완료하고, 지난 2개월 동안 현장 시험과 검증을 거쳐 4월 말 확대 적용했다.
 
'올레 와이파이 릴레이서비스'는 모든 올레 와이파이존의 AP를 주소변화기술인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 모드로 처리하고, 가상 라우터 기술을 도입해 인접한 와이파이 AP 또는 퍼블릭 에그 간 접속이 끊기지 않으며 접속 불가능한 와이파이 네트워크 신호를 잡는 간섭현상도 크게 낮춘다.
 
표현명 KT 개인고객부문장 사장은 "무선데이터 폭발시대에 산소와도 같은 와이파이를 보다 편리하게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와이파이 릴레이 기술을 개발했다"며 "와이브로 4G 전국망 구축에 이어 와이파이 릴레이서비스를 시작함으로서 3W 토털 네트워크를 통한 '모바일 원더랜드' 완성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가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KT는 앞서 와이파이와 관련해 와이파이 보안망 강화, 5기가헤르츠(GHz) 프리미엄 와이파이 도입, 스텔스/CCTV 와이파이 특허출원 등의 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
 
 
 
 
 
 
 
 
 
 
 
 
 
 
 
 
 
 
 
 
 
 
 
뉴스토마토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나볏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