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혜진기자] SPC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대표이사 최석원)의 대표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1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제과제빵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KSQI는 KMAC이 고객의 접점에서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지수화한 서비스 평가제도다.
파리바게뜨가 인증 받은 ‘고객접점 부분’은 고객과 직접 대면을 통해 서비스가 전달되는 산업에 대한 조사로 지난해 10월부터 올 6월까지 104개 기업의 고객센터, 지점, 매장의 서비스 품질을 4052회 방문 조사를 통해 평가했다.
시설환경, 종업원 복장 및 용모단정, 친절성, 적극성, 업무지식, 고객 배려 등 고객 접점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11가지 항목에 대해 미스터리 서베이 형태로 조사가 진행됐다.
파리바게뜨는 올해를 고객가치경영과 접점서비스 혁신의 원년으로 삼고 고객가치경영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첫번째 캠페인으로 ‘FIRST’의 이니셜을 구체적인 실천강령 5개로 정리한 ‘FIRST Promise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판매 전문인력 양성과정인 ‘파워 스타트’ 교육과 가맹 매니저 양성 과정인 ‘슈퍼 스타트’ 교육을 운영하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고객가치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고객들이 파리바게뜨에서 더 큰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