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현대백화점이 추석 선물세트로 인기가 높은 한우와 참굴비 등 신토불이 농산물의 생산과정을 1분 이내 영상으로 만나 볼 수 있도록 QR코드를 제작,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추석선물 가이드북 QR코드를 통해 화식한우, 영광 참굴비 등 주요 선물세트의 산지정보와 생산과정을 안내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추석 선물 가이드북 내에 QR코드를 스캔하면 ‘동영상으로 만나는 한가위 정(情) 나눔’ 화면으로 연결된다.
동영상은 ‘현대명품 화식한우’, ‘현대명품 영광 참굴비’, ‘600년 종가집 된장’ 등 6가지 상품의 산지 생산 과정과 식품 명인들의 상품 설명 등을 담고 있다.
현대명품 화식한우의 경우 40만평의 서산농장 전경과 우사 등 쾌적한 사육시설, 화식을 끓이는 과정, 한우 DNA 검사과정, 무항생제 인증 등 화식한우의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을 소개한다.
영광 참굴비의 경우 굴비 건조장과 HACCP인증 굴비 가공장 등의 시설, 천일염 섶간 및 세척, 급속 냉동건조, 북서풍 건조 등의 굴비 제조과정을 담았다.
600년 종가집 된장의 경우 가마솥을 이용한 전통방식으로 콩 삶는 과정부터 유기농 지프라기를 사용한 메주 발효 및 숙성과정을 촬영, 편집했다.
최지환 현대백화점 커뮤니케이션팀 과장은 "선물 선택시 산지정보, 제작과정 등 상품의 진정성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이 많아 관련 정보를 동영상에 담았고, QR코드로 연결해 스마트폰으로 쉽게 반복해서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