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영택기자] STX팬오션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Korea)에 신규 편입됐다.
이와 함께 해당 산업분야인 운수분야에서 일등기업으로 선정되는 영광도 함께 안았다.
STX팬오션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1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국제 컨퍼런스’에 참석해 인증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DJSI)는 미국 다우존스와 지속가능 경영지수 관리 기업인 스위스 샘(SAM)이 개발한 지수로써 전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 경영 표준이다.
‘DJSI Korea’는 지난 2008년 한국생산성본부가 참가해 개발한 것으로 국내 시가총액 상위 200대 기업을 평가하고 산업별 리더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기업을 단순히 재무적 정보로 파악하는데 그치지 않고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STX팬오션은 꾸준히 추구해 온 윤리 경영, 혁신 경영, 기술 경영이라는 3대 경영방침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서충일 STX팬오션 부사장은 "STX팬오션이 창의와 도전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혁신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지속가능성장을 달성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함과 동시에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