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금주의 은행 신상품·이벤트

입력 : 2012-01-13 오후 2:54:03
[뉴스토마토 황인표기자] 새해 둘째 주 은행권에서는 창립 기념 고객사은행사, 원화·외화 내맘대로 통장, 인재육성 장학생 모집 등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들을 내 놓으면 고객몰이에 나섰다.
 
◇ 외환銀, 창립 기념 행사..이벤트 통해 키프티콘 증정
 
우선 외환은행은 새해와 오는 30일 창립 45주년을 맞아 'KEB “Better U 2012'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축하메시지 남기기 이벤트 ▲새해맞이 신규 상품 가입 이벤트 ▲ 외환은행으로 급여이체하기 이벤트 ▲ 장미친절의 날 행사로 진행된다. 
 
‘축하메시지 남기기 이벤트’는 1월말까지 외환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창립기념 축하메시지를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450명을 추첨하여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새해맞이 신규 상품 가입 이벤트’는 1월말까지 외환은행 나눔예금, 적립식 상품, 외환체크카드에 신규 가입발급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만3500명에게 각각 YES포인트 5000포인트를 증정한다.
 
'급여이체하기 이벤트’는 외환은행 계좌로 급여이체를 신청한 고객 또는 기존의 급여이체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월30일까지 한시적으로 대출금리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30일에는 전국 영업점에서 ‘장미친절의 날 행사’를 열어 고객들에게 다과를 제공할 예정이다. 
 
◇ 기업은행, 원화·외화 내맘대로 통장’판매
 
기업은행은 통장 하나로 원화와 외화를 자유롭게 거래하면서 금리와 환율 우대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원화·외화 내맘대로 통장’을 판매한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전국 기업은행의 모든 자동화기기(CD·ATM)에서 외화계좌에 예치돼 있는 외화를 원화로 환전해 찾을 수 있다.
 
원화를 외화로, 외화를 원화 또는 이종(異種)통화로 바꾸거나 국·내외송금도 가능하다.  수수료 면제(모든 은행 ATM출금 수수료 면제 등), 금리 우대 혜택과 함께 환율 및 송금수수료를 최대 50%까지 우대받을 수 있다.
 
◇ 농협재단, 인재육성장학생 200명 모집
 
농협재단은 농업인과 농업인 자녀를 대상으로 전국 200명의 인재육성장학생을 선발한다. 
 
국내 대학 입학예정인 신입생을 대상 중 선발을 통해 가정에는 한 학기당 최고 300만원 이내에서 실제 납입한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일정기준 유지 시 최대 8학기까지 지원하며 학생들은 농협 인재육성장학생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해 해외역사체험, 문화활동 등을 지원 받게 된다.
  
선발은 고등학교 3학년 내신성적 또는 수능성적이 우수한 자 가운데 성적순으로 선발하며, 본인이 내신성적 또는 수능성적을 선택해 제출할 수 있다. 대학입학시 농촌특별전형으로 합격한 자에 한해 30명을 별도 선발한다.
 
신청은 오는 25일 부터 2월 15일까지 인터넷 신청(http://jaedan.nonghyup.com/)으로 하면 된다. 
 
◇ 기업銀, 서민섬김통장 리메이크 판매
 
기업은행은 소액예금에 높은 금리를 주는 상품으로 기업은행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서민섬김통장’을 리메이크해 재출시한다. 
 
‘新서민섬김통장’에 소년소녀가장과 기초생활수급자 등이 가입하면 50만원까지(매일 최종 잔액기준) 연 2.5% 금리를 제공한다. 이들이 서민섬김 적금이나 거치식예금에 가입하면 500만원까지 연 4%포인트 우대금리가 더해져 3년 만기 적금 기준 최고 8.2%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 이들에게는 조건 없이 전자금융 수수료와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월 10회)를 면제해 준다.
  
가입한도는 적금과 거치식예금 각각 3009만원(통합 6000만원)에서 상품 종류에 관계없이 최대 5000만원으로 통합해 자유로운 자산 포트폴리오가 가능토록 했다.
  
◇ 우리銀 '외화공동구매정기예금’출시
 
우리은행은 공동구매를 통해 최고 연 0.1%포인트 우대 금리를 지급하고 해외송금 수수료 면제와 환율우대까지 제공하는 ‘우리 외화 공동구매 정기예금’을 다음달 29일까지 판매한다.
 
가입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가입금액에는 제한이 없으며, 3개월 이상 1년 이내 월단위로 가입이 가능하고 달러를 비롯한 일본엔화, 유로화 등으로 다양하게 가입할 수 있다.
 
모집금액이 미화 100만 달러 상당액 이상이 되면 최고0.1%포인트를 우대해주고, 모집금액이 미화 300만달러 상당액 이상이 되면 해외송금수수료도 면제해 준다.
 
◇ 신한銀 , 만12세 이하 어린이들 대상 전용상품 출시
 
신한은행은 만12세 이하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 키즈플러스’를 출시했다.
 
 
‘신한 키즈플러스’는 신한은행의 신한 키즈플러스 통장, 신한 키즈플러스 적금,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한BNP파리바 자산운용의 신한 BNPP 엄마사랑 어린이 적립식 증권투자신탁, 신한생명 무배당 Kids Plus VIP꿈나무 변액유니버설 보험, 신한카드의 Kids Plus카드 등의 전용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자동화기기 현금 인출수수료 우대서비스, 평생계좌번호 지정서비스, 영어인자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총 4회 재예치가 가능하며, 자동이체 등록, 주택청약보유 등 우대요건 충족시 최고 연 3.6%금리를 받을 수 있다. 특정일(새해,설날,어린이날,추석) 입금 시 보너스 금리 연 0.1%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신한카드의 ‘Kids Plus카드’는 병원, 약국, 할인점, 오픈마켓, 학습지 할인 혜택을 준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황인표 기자
황인표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