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CJ(001040)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전문점 뚜레쥬르(www.tlj.co.kr)는 '진짜 맛있는 생크림 케이크' 캠페인을 열고 숨겨온 노하우 '1-5-99'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뚜레쥬르의 ‘1-5-99’ 수칙은 신선함을 유지하며 최상의 맛을 전달하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공장에서 만들고 매장에서는 판매만 하는 완제 생크림 케이크와의 차별화 방침이다.
첫 번째 숫자 '1'은 매일 매일을 의미한다. 뚜레쥬르는 공장이 아닌 매장에서 신선한 재료로 매일 매장에서 직접 생크림 케이크를 만든다.
다음 숫자 '5'의 비밀은 최적의 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온도다.
이와 관련 뚜레쥬르 관계자는 "생크림의 주재료인 유크림이 가장 신선하고 안정되게 유지되어 최상의 맛을 내는 온도를 오랜 기간 연구해온 결과 5℃의 비밀을 발견했다"며 "고객이 가정에서도 이 온도에서 뚜레주르의 생크림 케이크를 보관하면 가장 만족스러운 맛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 숫자 '99'는 뚜레쥬르 생크림 케이크의 핵심 재료인 생크림의 함유도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풍미보다 보존성을 위해 식물성 생크림 사용을 선호하는 추세이지만, 뚜레쥬르는 천연에 가까운 99.8%의 유크림을 사용하고 있다.
자사 노하우를 공개한 뚜레쥬르는 16일부터 홈페이지(www.tlj.co.kr)에서 ‘진짜 맛있는 생크림 케이크를 찾아라!’캠페인을 진행한다.
홈페이지 곳곳에 숨겨진 생크림 케이크 아이콘을 찾아 생크림 다이어리를 채우는 게임 방식으로 다이어리를 모두 채운 고객 20명을 추첨해 뚜레쥬르 생크림 케이크 교환권을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