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KBS 디지털뉴스룸 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입력 : 2012-03-08 오후 5:14:10
[뉴스토마토 서지명기자] SK C&C(034730)는 8일 KBS의 '디지털뉴스룸 2단계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룸 시스템 구축 사업은 뉴스제작의 전 과정을 테이프리스(Tapeless)화하고 고속 네트워크 기반의 디지털 뉴스제작 체계를 구축 하는 것으로 뉴스 취재부터 편집, 송출 등 뉴스제작 전 과정을 파일기반의 온라인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SK C&C는 기사의 작성, 승인, 전자큐시트 작성은 물론 뉴스 영상의 생성, 저장, 편집, 송출 등 모든 뉴스제작 업무를 위한 네트워크 기반의 고품질 HD제작송출시스템을 구축한다.
 
이 디지털뉴스룸 시스템을 통해 현장의 취재기자가 PC나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영상물을 검색할 수 있으며, 촬영기자와 함께 현장에서 뉴스를 편집할 수 있게 된다.
 
현장에서 촬영되는 뉴스 영상의 실시간 편집은 물론 타이틀이나 그래픽 작업, 음향과 자막, 더빙 등의 모든 뉴스제작 과정을 온라인 상에서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또 제작 완료된 뉴스는 온라인 상에서 개별적으로 모니터링해 바로 뉴스 송출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된다.
 
김만흥 SK C&C 서비스·제조사업1본부장 상무는 "이번 사업을 통해 KBS뉴스제작시스템이 첨단 IT기술을 바탕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디지털뉴스룸 시스템을 통해 KBS 뉴스의 위상을 한층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서지명 기자
서지명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