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네오위즈게임즈(095660)는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2'가 동시접속자 13만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FIFA 온라인 2’는 이달부터 트래픽이 급격히 상승해 지난 29일 동시접속자 13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전월 대비 30% 증가한 수치로 올해 최고 성적이다. 또 7월 한 달간 방문한 이용자수도 전달보다 15% 상승하며 250만명을 돌파하는 등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번 성과는 EURO 2012, 런던올림픽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와 이를 활용한 적시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및 연계 이벤트가 한몫 했다는 분석이다. 앞서 ‘FIFA 온라인 2’는 EURO 2012에 맞춰 출전팀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토너먼트 대회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우승팀 맞히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런던올림픽에 출전한 대한민국 축구팀의 8강 진출이 유력하며, 전국민의 관심을 모으는 종목인 만큼 결과에 따라 FIFA 온라인 2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것이라 전망했다.
또 다음달 말 예정된 유럽 빅리그 개막에 맞춰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대형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FIFA 온라인 2’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fifaonline.pm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