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 창립 45돌..허일섭 회장 “글로벌시장 공략해야”

입력 : 2012-10-05 오후 3:52:02
[뉴스토마토 조필현기자] 녹십자(006280)가 5일 창립 45주년을 맞아 전 임직원과 가족사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창립기념식을 열었다.
 
이번 창립기념식은 녹십자와 녹십자홀딩스, 녹십자MS, 녹십자랩셀, 녹십자EM 등 녹십자 가족사와 오창과 화순, 음성공장 및 전국사업장을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연결해 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허일섭 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인류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하고,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앞서가는 회사가 되기 위해 글로벌 선진시장을 공략해야 한다”며 “R&D와 생산부문은 물론 영업부문과 기획지원부문, 그리고 전 가족사가 회사가치 창출에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녹십자는 이날 회사발전에 기여한 임직원에게 수여하는 훈장인 녹십자 장을 비롯해 단체표창 등 각종 표창을 수여했다.
 
녹십자 대장은 녹십자의료재단 이은희 원장, 녹십자 장은 종합연구소 정제공정2팀 정요경 차장 등 5명에게 수여됐다.
 
또 Rx본부 광주팀 등 8팀에게 단체표창, IP본부 MKT1팀 김종민 과장 등 33명에게 우수표창과 오창공장 이영찬 부사장을 비롯한 78명의 사원에게 근속공로표창이 수여됐다.
 
다음은 주요 부문 수상장 명단이다.
◇녹십자 대장(1명)
 
▲녹십자의료재단 이은희 원장
 
◇녹십자 장(5명)
 
▲개척장 녹십자 종합연구소 정제공정2팀 정요경 차장
▲개척장 GCEM 검증&컨설팅본부 검증사업팀 김재정 과장
▲번영장 녹십자 오창공장 생산4팀 박대한 부장
▲봉사장 녹십자 PD본부 MKT1팀 유왕철 이사
▲사랑장 녹십자홀딩스 경영지원실 총무팀 김관호 부장
 
◇단체표창
 
▲Rx본부 광주팀 공명수 이사 외 9명 등 8팀
 
◇우수표창
 
▲IP본부 MKT1팀 김종민 과장 등 33명
 
◇ 근속공로표창
 
▲30년 근속 녹십자 오창공장 이영찬 부사장 등 30년, 20년, 10년 근속공로 78명
 
◇녹십자는 5일 창립 45주년을 맞아 전 임직원과 가족사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본사 목암빌딩 강당에서 창립기념식을 열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조필현 기자
조필현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