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하늬기자]
KT(030200)는 자사 에듀테인먼트 로봇인 키봇2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시행하는 'R-러닝'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R-러닝 인증'은 교과부 산하의 로봇기반교육지원단이 R-러닝용 로봇의 기술적 완성도와 내장돼 있는 콘텐츠의 유아교육적합성, 안전성, 신뢰성 등을 심의를 통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통과한 로봇은 교육청 지원을 통해 전국의 유치원으로 보급된다.
/1022-2.jpg)
공공교육기관에 보급되는 키봇2는 다양한 콘텐츠, 로봇기능, 영상통화 등 기존의 기능뿐만 아니라 유치원 교육에 특화된 서비스들이 탑재될 예정이다.
출결관리와 일정관리, 교사와 아이들이 상호교감하며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등은 더욱 효과적으로 교과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현재 전국 8400여 개 유치원 중에서 약 20% 정도가 교육용 로봇을 활용하고 있다.
로봇 교육 대중화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는 로봇기반교육지원단이 2013년까지 로봇 교육 실시 유치원을 전체의 50% 수준으로 확대한다는 방침도 세웠다.
KT는 이번 R-러닝 인증에 따라 키봇2가 가정뿐만 아니라 전국의 공공교육기관에서도 최고의 스마트 교육도구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키봇2는 최근 AT&T, BT, Orange, NTT 등 전세계 유명 통신사들이 참가하는 World Communication Awards 2012 에서 Best New Service(Consumer) 부문 최종 후보에 올라 수상을 기대하고 있다.
키봇2의 가입문의는 올레닷컴(www.olleh.com), 스마트홈 고객센터(080-237-7979), 전국 올레 플라자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