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한승수기자]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을 극대화할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아파트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아파트 주변환경은 주거공간과 맞닿아 있는 곳으로 입주민들이 살아가는 데 있어 큰 영향력을 미친다. 주변 환경에 따라 삶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편의를 위한 공간으로 생활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리얼투데이 김지윤 연구원은 "아파트 주변환경과 커뮤니티 시설이 서로 잘 어울리게 되면 서비스의 질이 한층 업그레이드된다는 점에서 입주민들의 삶이 더 풍요로워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적으로 커뮤니티 시설에 골프연습장이 있고 주변 가까운 곳 골프장이 위치한다면 어느 때나 편리하게 두 곳을 이용할 수 있어 실력향상 및 취미생활에 도움이 된다.
주변이 산, 바다에 둘러 쌓여 조망이 좋을 경우 커뮤니티 시설로 스카이라운지를 갖추고 있다면 최고의 조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상황이다.
또 가까운 곳에 명문 학군, 도서관이 있거나 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커 학생들을 위한 교육 및 다양한 시설에 필요를 느끼는 경우 독서실, 공부방과 같은 커뮤니티 시설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한화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보정동 693-7번지 일원에 공급한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이 10월말 입주를 앞두고 잔여분을 분양 중이다. 이곳은 지하5층, 지상20층 아파트 6개동으로 구성됐다. 전용 101㎡, 180㎡(펜트하우스) 총 379가구로 공급되며 현재 펜트하우스는 분양이 완료된 상태다. 단지 바로 옆 주변에 한성CC 골프장이 있고 커뮤니티 시설로 스크린 골프연습장과 실내골프연습장이 마련돼 골프를 최대한 즐길 수 있음은 물론 실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휘트니스센터, 라이브러리, 취미실, 독서실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한양은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413-2번지 ‘영통 한양수자인 에듀파크’를 분양중이다. 지하 2층, 지상 18~21층 8개동 규모로 전용 59~142㎡, 총 530가구로 공급된다. 영통 한양수자인 에듀파크’는 주변 1km 인근에 초·중·고교가 모두 위치하며 수원의 대치동이라 불릴 만큼 교육열이 높은 지역이다. 이에 단지 커뮤니티 시설에 아이들을 위한 온돌마루로 시공한 독서실을 조성해 단지 내 쾌적한 학습공간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단지 내 문고, 전자도서관, 정보검색실, 스쿨스테이션 등 교육특화 시설들이 설치될 예정이다.
동부건설(005960)은 경기도 인천 계양구 귤현동 일대에 '계양 센트레빌 2차'를 분양 중에 있다. 지하 2층~지상 15층 14개동 규모로 전용 84~145㎡ 총 710가구로 구성된 이곳은 경인 아라뱃길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카페'를 101동 옥상에 설치해 조망권이 매우 우수하다. 별도로 설치된 전망형 엘리베이터를 오르면서 운하를 내려다 볼 수 있으며 이태리 베니스의 단지 설계 컨셉에 맞춰 꾸며진 스카이 카페에서는 입주민들이 편안한 휴식과 모임을 즐길 수 있다.
포스코건설은 인천 송도 국제업무단지(IBD) F21·22·23-1블록에서 '송도 더샵 마스터뷰’아파트를 11월 분양할 예정이다. 총 1861가구로 지하 2층, 지상 25∼34층 총 17개 동, 전용 72∼196㎡로 구성된다. 이곳은 세계 골프의 거장인 잭 니클라우스가 직접 설계한 골프장이 단지 1km 이내 위치해 있다. 이에 커뮤니티 시설을 클럽하우스 풍의 분위기로 만들어 리조트 스타일을 연출했으며 조경을 골프장 콘셉트로 특화했다.
동원개발이 공급하는 부산 북구 ‘화명신도시 2차 동원로얄듀크’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청약에 들어간다. 부산 북구 화명동 949번지 일원에 위치해 지상1층~지상37층 2개동 총 422가구로 전 가구 전용 85㎡ 이하 중소형 총 8가지 평면이 제공된다. 이곳은 인근에 화명중, 명덕초, 덕천여중, 자율형 공립고 낙동고의 우수한 학군이 위치하며 공공도서관인 화명도서관이 있다. 커뮤니티 시설에 학생들을 위한 남녀공부방, 도서관을 마련해 공부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탁구장, 당구장, 취미실 등을 제공해 공부에 지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골프연습장, 헬스장, 에어로빅장을 마련해 건강한 웰빙생활을 돕고 있다.
두산건설(011160)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서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를 분양한다. 지하 5층~지상 80층 3개동의 전용 99~222㎡, 총 1788가구로 초고층 설계로 공급된다. 아시아 최고 높이의 순수 주거시설인 이 단지는 최고 80층, 약 300m의 높이를 자랑해 최고 59층(101동)의 높이에 스카이 피트니스센터를 설치했다. 해운대 앞 바다를 한눈에 바라보면서 운동과 사우나를 할 수 있어 최고의 조망권을 가졌다. 수영만 매립지에 위치해 누리마루, 광안대교를 한 눈에 볼 수도 있다. 이외에도 바 테이블과 와인셀러를 갖춘 와인클럽과 방음시설이 완비된 음악연습실, 영화감상과 소규모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한 미니시네마, 한식(韓式)·양식(洋式)·일식(日式)의 3가지 타입의 취사시설을 갖춘 게스트룸까지 구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