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지난 29일 대학생 서포터즈 '아이더 프렌즈 5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아이더 프렌즈 활동 리뷰와 우수 사례, 활동 영상 발표 등 전체 활동을 되돌아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아이더 프렌즈 5기로 활동한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아이더 및 계열사 입사 지원 시 적용되는 가산점이 주어졌으며 최우수팀과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특별 상금이 수여됐다.
아이더 프렌즈 5기는 대표 명산을 탐방하며 아웃도어 활동에 도전하는 '익스플로러', 아이더 제품의 특징을 살리면서 트렌디한 아웃도어 스타일을 제시하는 '스타일리스트', 아이더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개발하는 '디렉터' 등 특성화된 3가지 분야로 나눠져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매월 등산과 트레킹 등 정기 산행을 통해 서포터즈들 간의 단합은 물론 올바른 등산 문화 실천에도 힘썼다.
신선철 아이더 마케팅팀장은 "이번 아이더 프렌즈 5기는 특성화된 분야별로 끼와 개성을 살려 타아웃도어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쳤다는 점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며 "5기에 이어 올 2월에 모집할 아이더 프렌즈 6기는 익스플로러와 디렉터 분야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아이더만의 색깔있는 아웃도어 문화와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