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조혈모세포 기증 확대 공모전 개최

입력 : 2013-03-02 오후 4:10:21
[뉴스토마토 이지영기자] 푸르덴셜생명이 조혈모세포 기증 확대 캠페인의 일환으로 조혈모세포 기증문화 확산을 위한 대학생 대상 ‘푸르덴셜 프로젝트 CD34’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푸르덴셜 프로젝트 CD34 공모전은 조혈모세포를 뜻하는 의학용어인 ‘CD34 양성세포’에서 따온 것으로, 대학교 동아리를 대상으로 조혈모세모 기증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한 공모전이다.
 
조혈모세포 기증 캠페인은 2007년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 설립된 후 중점을 두고 벌이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공모전과는 달리 대학생들이 기획한 공익 홍보 및 마케팅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업비 최대 1000만원과 월 100만원의 동아리 지원금을 지원한다. 공모전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획한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난해 열린 공모전에는 대학생들의 젊고 감각적이며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을 독려했다.
 
최종 선정된 한양대학교 사회적기업 동아리 ‘SEN’ 은 인기 작곡가 김형석과 가수 김조한을 섭외해 ‘나는 작사가다. 희망의 노래’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노래를 통한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인식을 개선했고 연세대 마케팅학회 OPUS팀은 길거리 이벤트를 통해 조혈모세포 홍보 페이스북 회원을 모아 406명이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로 등록하는 성과를 이뤘다.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조혈모세포 이식만이 유일한 희망인 환자가 조직적합성 항원형이 일치하는 기증자를 만날 확률은 2만분의 1정도”라며, “앞으로도 조혈모세포 기증에 관한 인식개선과 기증자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기적이 일어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영 기자
이지영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