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는 '무농약 인증받은 국산 옥수수로 만든 고소한 팝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어린이 전용 친환경 브랜드 올가맘 제품으로 무농약 국산 옥수수, 유기농 팜유, 소금 등 3가지 원재료로 만들었다.
특히 농촌진흥청 옥수수 연구소와 연계해 무농약 인증을 받은 국내산 '오륜 팝콘' 품종만을 사용했다.
오륜 팝콘은 유전자 변형 없이 재배해 안전하고 맛과 모양이 좋은 국산 옥수수를 말한다.
또한 가공유지(쇼트닝) 대신 유기농 팜유를 사용해 트랜스지방이 0%며 옥수수를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과 압력만으로 조리해 칼로리가 낮다.
올가홀푸드 전국 직영 매장과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인터넷 쇼핑몰(www.orga.co.kr)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300원(70g)이다.
이와 함께 제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19일까지 2개 구매 시 1개를 더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임의진 올가홀푸드 MD는 "안전한 원재료만으로 믿을 수 있는 가공과정을 거친 프리미엄 영양 간식"이라면서 "저칼로리 제품으로 영유아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무농약 인증받은 국산 옥수수로 만든 고소한 팝콘. (사진제공=올가홀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