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은 19일부터 '물류창고 CORE 솔류션'을 개발·운영한다.(사진제공=한진)
[뉴스토마토 김영택기자] 종합물류기업
한진(002320)은 19일 ‘물류창고 서비스 패키지(Package)’ 상품을 개발·운영한다고 밝혔다.
한진은 ‘물류창고 CORE 솔루션’을 통해 최근 부각되고 있는 물류거점 및 물류센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업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물류창고 CORE 솔루션’은 기업고객의 수요 환경에 맞춤형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물류창고 리엔지니어링, 맞춤형 물류창고 운영대행, 물류 전산·시설·장비 판매 및 임대 등의 세분화된 패키지를 마련했다.
‘물류창고 리엔지니어링’은 단순 보관 개념의 창고가 아닌 물류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존 물류창고 증축, 신축에 대한 자문 서비스다.
한진은 이를 통해 용도 변경, 인허가 문제, 물류시설 설계 등 물류창고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맞춤형 물류창고 운영대행’은 전국 주요 물류거점에 위치한 한진의 최신 복합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 제품의 입출고 및 재고 관리와 함께 재포장, 라벨링과 같은 유통가공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물류 전산·시설·장비 판매 및 임대’는 고객 맞춤형 전산시스템을 개발 및 제공하는 서비스다. 창고운영의 효율성과 사용자중심의 편리성 강화를 위해 고객 수요 환경에 적합한 시스템으로 개발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당사의 ‘물류창고 CORE 솔루션’을 이용하면 기업고객의 물류비 절감은 물론 마케팅, 생산, 영업 등의 핵심역량 강화가 가능하다”며 “종합물류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