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피아, 해외서 혈당측정기 기술력 인정

입력 : 2013-10-02 오후 3:01:23
[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인포피아(036220)의 혈당측정기가 해외에서 품질 기술력을 인증 받고 있다.
 
인포피아는 지난 9월 20~21일 양일간 폴란드에서 열린 혈당측정과 의료기기 전문 전시회 'Diabetica Expo 2013' 에서 자사의 혈당측정기(제품명 Evolution)가 진단기기 부문 좋은 제품 2위를 차지하며 현지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사진 제공 = 인포피아)
 
인포피아는 이미 지난 5월 로슈(Roche)가 투자한 연구기관을 통한 7개 혈당측정기 테스트에서 FDA승인 기준에 부합하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회사측은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는 헬스케어 관련 시장에서 저가 경쟁이 심화되고 있지만, 생명과 직결되는 제품이니만큼 가격외 제품에 대한 검증과 신뢰성 확보가 중요하다며 이같은 국제적 품질 인증에 대한 의미를 설명했다.
 
고만석 인포피아 사장은 "혈당측정기 사업이 시장 포화 상태에 접어들며 전반적인 가격 하락과 기술평준화로 차별화가 어려워졌으며, 품질혁신만이 생존 전략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번 성과는 레드오션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최근 낮은 보험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중저가 제품들이 많지만 확실한 품질 차별화로 당당히 경쟁 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세연 기자
김세연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