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옥션은 손가락 움직임만으로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는 립모션(Leap Motion)을 단독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6일까지 구매하는 고객에는 31% 할인된 12만원에 판매하며, 선착순 500명에게 립모션 전용 앱스토어 '에어스페이스(http://airspace.leapmotion.com)'에서 유료 앱을 내려받을 수 있는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립모션은 컴퓨터 앞에서 손동작을 하면, 이를 3D 모션으로 인식해 PC에 구현하는 제어장치다.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와 '아이언맨'에서 주인공이 손짓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가동했던 것처럼 키보드나 마우스 없이 컴퓨터 작업을 할 수 있다.
지난 7월 정식 발매된 이래 미국에서만 매주 6000개 이상이 팔리고 있으며, 발매 한 달 만에 관련 애플리케이션이 1000만회 이상 다운로드됐을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는 올아이피정보통신이 립모션 총판으로 공급하며, 구매 후 1년 동안 무상 A/S를 보증한다.
립모션은 100분의 1㎜ 단위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감지하며, 150도 반경에서 10개의 손가락 움직임을 290fps(frame per second)로 감지해 사람의 손과 손가락의 섬세한 움직임까지 포착한다.
손 뿐만 아니라 펜과 같은 도구도 인식해 3D 모델링 등의 세밀한 작업도 할 수 있다.
맥과 윈도우, 리눅스 등 다양한 OS와 호환되며, 전용 앱스토어 에어스페이스에서 원하는 게임과 음악, 예술, 디자인, 교육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내려받을 수 있다.
크기는 가로 76㎜, 세로 30㎜, 높이 12.7㎜의 손가락만 한 작은 크기로 USB 2.0 케이블로 연결해 사용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아이피정보통신 홈페이지(www.leap-motion.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구매와 제품 정보는 옥션 검색창에 '립모션'을 검색하면 된다.
김순석 옥션 디지털팀장은 "립모션은 엑스박스 키넥트보다 200배나 감도가 높을 정도로 매우 정교한 디바이스"라며 "첫 시연 발표 후 1년 넘게 기다린 고객이 이번 국내 정식 출시로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립모션 제품(왼쪽)과 구동 장면. (사진제공=옥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