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명절 겨냥 온라인 콘텐츠 제공

입력 : 2014-01-30 오전 11:27:25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명절을 맞아 식음료업계가 소비자에게 유용한 온라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하면서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주류는 지난 29일부터 명절에 지친 주부를 위해 스트레스 해소용 사이트 '해우소'를 개설했다.
 
'해우소(解憂所)'를 글자 그대로 풀이하면 '근심을 푸는 곳'으로, 이번 사이트는 '속풀이', '시어머니 속마음 번역기' 등 재치 있는 내용의 콘텐츠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soobok.cheong-ju.co.kr)과 웹(www.cheong-ju.co.kr)에서 이용하면 되며, 올해 '백화수복' 모델인 배우 김수미가 주부의 스트레스와 고부간에 발생할 수 있는 오해를 풀어주는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이중 '속풀이' 코너는 김수미가 명절 스트레스의 원인 제공자에게 거침없이 속내를 표현하는 동영상을 마련했다.
 
또한 '시어머니 속마음 번역기'는 시어머니가 며느리에게 하는 말의 숨은 뜻을 김수미 특유의 말투로 유쾌하게 풀어낸다.
 
'CJ 더키친' 애플리케이션은 한식, 일식, 양식 등 요리부터 제품 정보, 영양정보 등 요리 전반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한다.
 
이 앱은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을 쉽고 특색 있게 요리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요리부터 이색적인 요리까지 공개한 것이 특징이다.
 
완성한 요리를 맛깔스럽게 담아내는 푸드 스타일링 정보도 제안하며, 명절 동안 찐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레시피도 담고 있다.
 
하이트진로(000080)의 '생맥의 발견' 애플리케이션은 전국에 있는 생맥주 브랜드 '맥스生' 판매 업소 정보와 할인쿠폰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위치기반 서비스로 전국 어디에서나 가까운 매장 정보를 알아볼 수 있고, '테마별 찾기' 기능으로 치킨, 이자카야, 민속주점, 포장마차 등 안주와 업태에 따른 업소 정보를 보기 쉽게 분류해 전달한다.
 
특히 10만건 이상 다운로드된 인기 앱으로, 전국 유명 맥스 생맥주 업소 1000여개의 매장 리스트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리뉴얼을 거쳐 속도 개선, NFC 기능 탑재, 푸시메시지 기능, 블로그 연계 기능 등이 추가됐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생맥의 발견 앱을 활용해 이번 설 명절에 다양한 소비자가 가족, 친지와 함께 맥스生의 깊은 풍미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주류 '해우소' 사이트 이미지. (사진제공=롯데주류)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해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