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미애 기자] LG전자가 유럽에서 드럼세탁기의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
스페인 소비자 전문지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OCU-Compra Maestra)'는 3월호에서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10B8NDPA)에 총점 60점을 부여하며 '최고제품(Mejor del Analisis)’으로 선정했다. 실험대상이 된 모델 중 유일하게 구매 추천 제품으로 평가했다.
특히 LG 드럼 세탁기의 세탁 성능과 탈수 성능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는 스페인 소비자 기관이 발행하는 월간지로, 매년 1~2회씩 전자 제품의 성능을 평가해 결과를 게재한다. 이번 평가는 스페인에서 판매 중인 11개 드럼세탁기의 세탁·헹굼·탈수·에너지 등 15개 항목을 비교해 채점했다.
이탈리아 소비자 잡지인 '알트로콘수모(Altro Consumo)'도 15개 테스트 제품 중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12A8TDA)를 1위로 선정하며 구매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LG 드럼세탁기에 대해 '세탁 성능이 우수하고 헹굼 성능이 효율적이며, 탈수 시 소음이 매우 작고 가격대도 매우 적당하다'고 평가했다.
이탈리아의 소비자단체인 '알트로콘수모'는 매년 2회 전기·전자제품 및 소비재의 성능평가를 실시해 자체 발행 월간지에 결과를 게재한다.
이호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부사장은 "LG 세탁기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했다"며 "뛰어난 제품을 선보여 까다로운 유럽 시장에서도 우뚝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세탁기가 유럽의 소비자 정보지인 스페인 '오시유콤프라마에스트라'와 이탈리아 '알트로콘수모'로부터 드럼세탁기 제품 평가 1위 및 베스트바이(Best Buy)를 차지했다.(사진=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