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뜨거운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자외선 차단체 매출이 급증하는 추세다. 연이낮기온이 20도를 웃돌면서 최근 자외선 차단제의 판매량은 평년 봄의 판매 수치를 훨씬 웃돌고 있다.
이처럼 자외선 차단 제품 인기가 급증하면서 화장품업계에서는 다양한 신제품을 일찍 선보이고 있다. 특히 기능을 겸비한 자외선 차단 제품 인기를 끌고 있다.
CNP 차앤박화장품의 'CNP 톤-업프로텍션'은 자외선 차단과 함께 피부 톤을 한층 밝혀주는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피지 흡착 파우더가 함유돼 낮 동안 분비되는 과도한 피지를 조절하고 번들거림을 예방해주는 제품으로 피지 량이 증가하는 봄과 여름철에 사용하기 적합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소망화장품의 꽃을든남자에서 최근 출시한 '썬톡 퍼펙트 썬크림'은 땀과 물에 강한 자외선 차단제로 무기 자외선 차단제와 유기 흡수제의 더블 필터링이 특징이다.
또한 알부틴이 함유돼 있어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이미 생긴 멜라닌까지 배설을 촉진시키는 등 미백기능도 함유하고 있다.
더페이스샵에서 새롭게 선보인 '내추럴 선 에코 피지 잡는 수분 선'은 자외선 차단과 모공 케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프라이머 겸용 선 제품으로 메이크업 베이스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피부결이 보정되는 제품이다.
피부 부담을 최소화한 유기농 성분을 함유한 자외선 차단제도 출시되고 있다.
멜비타의 '넥타 브라이트닝 UV 쉴드 선스크린'은 화학적 필터를 사용하지 않고 100% 천연 미네랄 선 스크린만을 사용한 유기농 자외선 차단 제품이다. 화이트 씨릴리 성분이 함유돼 즉각적인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해주고, 피부를 부드럽게 보호해주는 릴리, 커넬 등 4가지 유기농 오일 성분이 포함된 제품이다.
최근 출시된 동인비의 '동인비영 쿠션 비비'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주름개선과 미백 3중 기능성으로 간편한 메이크업이 가능한 제품이다
업계 관계자는 "초여름 같은 따뜻한 봄 날씨로 인해 강렬해진 자외선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자외선 차단 제품의 판매량이 여름 못지 않게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올 여름은 예년 보다 무덥고 오래 지속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어 지속적인 판매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