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오뚜기(007310)는 총상금 1750만원 규모의 '제12회 오뚜기 대학생 디자인&광고 공모전'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인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대학생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광고 제작물을 공모하는 광고 부문도 진행되며, 전국 대학생(휴학생 또는 대학원생 포함)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디자인 공모전은 오뚜기의 기존 패키지 그래픽 디자인과 용기 형태 디자인을 리뉴얼해 출품하면 되고, 광고 공모전은 3분요리, 진라면 TV 광고 스토리보드와 인쇄 광고(잡지 광고) 제작물을 출품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20일까지며, 작품 접수와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오뚜기 홈페이지(www.ottogi.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오뚜기 홈페이지와 종합광고대행사인 ㈜애드리치 홈페이지(www.adrich.co.kr)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디자인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 500만원 등 총 9명에게 1750만원의 상금과 상장, 트로피가 수여되며, 오뚜기와 애드리치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과 함께 인턴사원 채용 기회를 준다.
오뚜기 관계자는 "젊은 대학생들에게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오뚜기 디자인과 광고에 젊고 활기찬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지난 2000년부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며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대학생의 관심과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2회 오뚜기 대학생 디자인&광고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오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