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동원F&B(049770)는 고급 맛살 제품인 '동원 리얼크랩스' 2종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동원 리얼크랩스'와 '동원 리얼크랩스 화이트' 등으로 구성되며, 국내산 붉은 대게 다리살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게의 몸통살에 비해 고급 부위인 다리살은 대부분 초밥용 등으로 사용되는 부위다.
시중 맛살은 대부분 연육에 게 향 등을 첨가하는 형태며, 실제 게살을 넣은 맛살 역시 몸통살을 활용한다.
이중 '동원 리얼크랩스'에는 토마토, 파프리카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색소를 사용했다.
기존 맛살의 고정관념을 깬 흰색 맛살인 '동원 리얼크랩스 화이트'는 색소를 전혀 넣지 않았고, 게살이 들어있는 부분만 붉은색을 띄고 있다.
동원F&B는 제품 출시와 함께 원로배우 신구가 출연한 TV 광고와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함께 선보였다.
12년 전 한 광고에서 '니들이 게맛을 알아'란 대사로 화제가 됐던 신구는 이번 광고에서도 '니들은 아직도 게맛을 모르냐'고 물으며 재미있는 모습을 연출한다.
또한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를 패러디한 온라인 바이럴 영상에서는 신구와 래퍼 올티가 함께 '동원 리얼크랩스'를 주제로 랩을 하는 모습을 담았다.
제품 가격은 144g 1팩 기준 '동원 리얼크랩스'가 2980원, '동원 리얼크랩스 화이트'가 3480원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 리얼크랩스'는 그동안 맛살에 대해 갖고 있던 선입견을 깨는 건강한 고급 제품"이라며 "앞으로 UCC 공모전과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 리얼크랩스' 광고 캡처. (사진제공=동원F&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