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양지윤기자] SK는 오는 25일 서울 중구 포스트 타워에서 '2014 SK 브랜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컨퍼런스는 SK그룹의 지주회사인 SK㈜가 10일 과정의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와 함께 운영 중인 브랜드·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 지식 나눔 및 산학 협동 차원에서 협력업체와 대학생들에게도 무료로 개방했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인 브랜드·마케팅의 대가(大家)인 미국 다트머스 대학의 케빈 켈러 교수가 '착한 마케팅'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펼친다.
착한 마케팅은 고객과 사회를 감동시키고 더 나은 삶을 위해 기여하는 것을 뜻한다. 기업과 소비자 모두 '윈-윈'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요 글로벌 기업의 브랜드·마케팅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켈러 교수는 강연에서 착한 마케팅의 이론적 모형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의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세계적 브랜드 컨설팅업체인 인터브랜드와 소프트웨어로 잘 알려진 어도비 관계자도 참석해 최신 글로벌 사례를 소개한다.
SK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지속가능 경영의 한 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보다 중요 해지는 요즘 글로벌 기업의 전문성과 노력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장(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