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버터칩 잡아라"..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출시

입력 : 2014-12-16 오전 10:57:23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이 품귀 현상을 빚으며 폭발적 인기를 얻자 농심(004370)이 경쟁 제품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농심은 오는 17일 기존 수미칩에 꿀과 머스타드를 더해 달콤하고 알싸한 맛을 내는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수미칩 오리지널', '수미칩 어니언'에 이은 세 번째 타입의 맛으로, 농심은 10대~20대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하는 동시에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스낵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을 방침이다.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국산 수미감자로 만든 프리미엄 감자칩 수미칩에 국내산 꿀과 머스타드, 파슬리 분말을 뿌려 꿀의 달콤함과 머스타드의 알싸함, 수미감자 본연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바삭한 조직감과 수미감자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최적의 두께(1.5㎜)에, 일반 플랫(flat) 형태가 아닌 물결(wave) 형태로 만들어 먹는 재미를 더했다.
 
농심은 '수미칩 허니머스타드'와 달콤한 스낵인 '꿀꽈배기'와 '바나나킥'을 '달콤한 스낵 3총사'란 콘셉트로 내세워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달 중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광고를 제작해 본격적인 홍보에 돌입하고, SNS 등을 활용해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내년에는 칠리맛, 치즈맛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맛 타입의 수미칩 시리즈를 연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국내 스낵 시장은 크게 짭짤한 스낵과 달콤한 스낵으로 나뉘는데, 짭짤한 스낵 시장에서 '새우깡'이 대표적인 국민 스낵이라면, 이번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달콤한 스낵 시장 석권을 위해 만든 전략 제품"이라고 말했다.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농심)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해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