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임애신기자] 랜드로버 코리아가 V8 터보 디젤 엔진과 옵션을 탑재한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의 국내 판매에 돌입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의 세부 모델은 'HSE 다이내믹'과 '오토바이오그래피 다이내믹' 두 가지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4100만~1억5120만원이며, 판매는 4일부터다.
◇랜드로버 코리아의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사진=랜드로버코리아)
SDV8 엔진은 국내에서 플래그십 SUV 레인지로버에만 적용됐던 사양으로,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처음 탑재된다. 1750~3000rpm에서 75.5kg.m의 풍부한 토크와 339마력의 강력한 파워를 기반으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6.9초 만에 도달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델 중 가장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능력을 발휘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 전 모델에는 상시 사륜구동 차량을 운전자가 주행조건에 따라 기어를 바꿀 수 있는 트윈 기어박스가 탑재됐다. 하이레인지는 고속주행과 험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고, 로우 레인지는 험난한 지형도 쉽게 지날 수 있다.
아울러 오토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 다이내믹 리스폰스, 다이내믹 프로그램, 토크 벡터링 시스템은 다이내믹하고 민첩한 핸들링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SDV8 모델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스텔스팩 옵션'으로 존재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 새틴 블랙 컬러의 프런트 그릴과 프레임, 보닛과 테일게이트의 레터링, 22인치 알로이 휠과 독특한 분위기를 내는 헤드·리어램프가 포함된다.
더불어 다양한 안전 및 편의장치도 탑재됐다.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은 운전자의 안전을 확보해 준다.
◇주요 제원(자료=랜드로버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