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청소년 종합영양제 '스펙타민' 출시

입력 : 2015-03-31 오전 10:16:31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현대약품(004310)은 청소년을 위한 종합영양제 '스펙타민(사진)'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제공=현대약품)
현대약품에 따르면 주요 성분인 테아닌은 녹차에 함유된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뇌에서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 알파파의 발생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줘 심신 안정과 집중력 강화에 효능 효과가 있다. 
 
옥타코사놀은 사탕수수, 쌀, 소맥 등의 배아에서 극소량 발견되는 천연 기능성 성분으로 학업 시 필요한 운동지구력 증진은 물론 지친 몸의 피곤함을 풀어 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외에도 결핍되기 쉬운 비타민 A, B, D, E와 면역력 향상에 필요한 아연, 두뇌 활성화와 에너지를 내는 아미노산 10종 및 타우린 등이 함유돼 청소년들의 두뇌 활동과 건강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김종헌 현대약품 약국마케팅팀 팀장은 "스펙타민은 청소년을 위한 종합영양제로 꾸준히 복용할 시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학습 능률 상승에도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며 "학업과 입시 경쟁 등으로 스트레스와 피로감을 느끼는 수험생이나 신학기와 환절기 시즌에 체력 보강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하루 한 포 멀티팩으로 놓치기 쉬운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
최원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