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브랜드 '올가 골든씨드' 론칭

입력 : 2015-04-16 오후 1:51:37
[뉴스토마토 남두현기자]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농산물 브랜드 올가 골든씨드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 올가 골든씨드 대표제품.(사진제공=올가홀푸드)
올가 골든씨드는 농산물의 품종이 품질을 결정한다는 기획 아래 개발된 우수 품종 전문 농산물 브랜드라는 설명이다.
 
올가 골든씨드 제품은 매장 내 별도의 매대를 구성해 판매하며 해당 제품에는 올가 골든씨드 전용 엠블램 스티커가 부착된다.
 
올가는 제품 개발을 위해, 올가 친환경 농가를 대상으로 골든씨드 품종에 대한 정보와 원종(농업용 종자를 받기 위하여 뿌리는 종자)을 제공하고 생산된 농산물은 농가와의 계약 재배를 통해 전량 올가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총 11개로, 개구리참외, 김장용 배추(휘파람골드), 사과(산사, 홍옥, 시나노골드), 배(황금배, 감천배), 쌀(밀키퀸, 칠보), 건고추(파워스피드, 홍대플러스) 등이다.
 
대표적인 제품인 개구리참외는 100년 전통의 토종 품종으로 재배한 참외로 일반 노란 참외보다 비타민A, B, C와 수분함량이 높고 당도가 7~8 brix로 낮아 당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설명.
 
올가 신선식품팀 조태현 담당은 “보존가치가 있지만 점점 사라져 가는 우수 품종 농산물을 계속해서 발굴할 계획”이라며 “6개 품종을 추가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남두현 기자
남두현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