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자협회(회장 박종률)가 전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5 전국 초중고학생 논술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6월14일 서울 서초동에 있는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서울특별시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서울교육대학교, EBS교육방송이 후원한다.
대상은 초등학생 4, 5, 6학년,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전 학년이다. 접수는 오는 16~31일까지 한국기자협회 홈페이지(www.journalist.or.kr)를 통해 받는다. 참가비는 없다.
초중고 각 부문별 1000명까지(총 3000명)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접수 시 신청 학생의 얼굴 사진파일을 함께 등록해야 한다. 대회 당일 응시자는 한국기자협회 홈페이지에서 수험표를 출력해 지참해야 한다.
논술 주제는 학교 교육과 시사성 있는 내용이다. 초중고 각 부문별 1가지 주제가 대회장에서 제시된다. 초등학생은 띄어쓰기를 포함해 원고지 1000자, 중학생은 1200자, 고등학생은 1500자 전후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우수자는 점수에 따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서울특별시 교육감상, 경기도 교육감상, 서울교대총장상, EBS교육방송 사장상과 한국기자협회 회장상이 수여된다. 장려상도 각 부문별로 10명씩 수여한다.
수상자 발표는 7월 초 한국기자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7월 17일 오후 4시 서울 세종대로에 있는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린다.
한국기자협회 박종률 회장은 "언론의 사회적 공헌차원에서 마련된 이번 행사를 통해 초중고 학생들이 어려서부터 글쓰기 능력과 논리를 키워 장차 대한민국의 기둥이 되길 소망한다" 밝혔다.
최기철 기자 lawch@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