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보편화된 쌍꺼풀 수술 제대로 알고 진행해야

(의학전문기자단)김민수 연세이앤비성형외과 원장

입력 : 2015-12-22 오전 9:41:52
겨울철이 되면 성형을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난다. 또 성형을 한다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부위가 쌍꺼풀 수술이다. 쌍꺼풀 수술은 성형이 아니다라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많은 이들이 하는 성형수술 중 하나다. 쌍꺼풀 수술만 하면 예뻐질 것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쌍꺼풀 수술은 절개법, 매몰법, 부분 절개법 등 다양하며, 앞트임, 뒤트임, 눈밑트임 등 성형 방법도 다양하다.
 
쌍꺼풀을 하는 사람의 수요가 늘면 가격을 저렴하게 하는 곳도 늘기 마련이다. 싼 곳에서 제대로 수술을 받는다면 좋겠지만, 사실상 쌍꺼풀도 재수술을 원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양쪽이 짝짝이인 경우, 라인이 풀린 경우, 일명 소시지 쌍꺼풀이 된 경우 등이 대표적이지만 졸려 보이는 눈매, 눈꼬리가 올라가 사나운 눈매는 쌍꺼풀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 눈은 얼굴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포인트다. 그래서 재수술을 하지 않으려면 처음부터 제대로 하는 곳에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원하는 방향으로 성형이 가능한지 등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에는 쌍꺼풀 수술을 하면서 앞트임을 같이 하는 패키지가 당연시 되어 진행하는 경우도 많은데, 무분별한 앞트임의 경우 인상이 사납게 되기도 하고, 흉터가 생길 경우도 있고, 미간이 너무나 좁아 보이는 경향도 있다. 흉터가 생긴 경우 앞트임 재건을 통해서 복원수술을 받으면 되지만, 복원수술이 쉽지도 않고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필요로 한다.
 
이처럼 눈 성형도 다양하기 때문에 수술 전에 충분히 알아보는 것이 좋으며,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우선 고려되어야 한다. 또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성형에 따라 변화될 내용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 김민수 연세이앤비성형외과 원장
 
- 1997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1997 의사 면허 자격 취득
- 1998 미국 의사면허 자격(ECFMG) 취득
- 2000~2005 신촌 세브란스 인턴 및 성형외과 레지던트과정 수료
- 2004 대만 장궁 병원 성형외과 연수
- 2005 성형외과 전문의 자격 취득
- 2005~現 신촌세브란스 병원 성형외과 외래 부교수
- 2005~2006 동양 성형외과 원장 역임
- 2006 일본 나구모 클리닉 유방 성형센터 연수
- 2007~現 연세이앤비 성형외과 원장
- 2011 HSK 4급 취득
- 2014~現 대한 성형외과 학회 눈성형 연구회 총무
- 대한 성형외과 학회 정회원
- 대한 미용 성형외과 학회 정회원
- 대한 두개 안면 성형외과 학회 정회원
- 대한 성형외과 의사회 제 11회 윤리위원
- 성형관광협회 공보이사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