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동부대우전자는 프랑스 국민 스포츠인 핸드볼 경기인 '핸드 스타 게임(HAND STAR GAME) 2015' 에 공식 후원 업체로 참여했다고 29일 전했다.
지난 12월 중순 진행된 '핸드 스타 게임' 은 프랑스 올스타팀과 외국인 선수팀의 경기로 파리 남동부 대형 스타디움 '벡시 옴니스포(Bercy Omnisports)'에서 개최됐다. 프랑스 전역에서 온 약 2만 여명의 관객들이 관람했다.
동부대우전자가 프랑스에서 열린 핸드볼 올스타 경기에 스포츠마케팅을 진행했다. 사진/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는 현지 스폰서를 통해 경기장 내부 보드 광고를 진행했다. VIP 룸을 제품 전시장으로 꾸미고 현지 바이어들을 경기장으로 초청해 딜러쇼를 열었다. 이번 딜러쇼에는 가전 유통업체 일렉트로 디포(Electro Depot), 대형 할인점 르끌래르(Leclerc) 등 프랑스 주요 바이어들이 참석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동부대우전자는 프랑스 시장에서 올해 전자레인지 점유율 3위, 양문형 냉장고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며 "이번 스포츠 마케팅을 계기로 마케팅 활동 강화를 통해 매출 성장을 실현하고, 프리미엄 제품 비중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