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직영,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 개최

올해로 5회째…100대 차량 참가해 경제운전 겨뤄

입력 : 2016-03-29 오전 9:20:57
SK엔카직영은 다음달 16일 열리는 '제 5회 SK엔카직영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의 참가자를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SK엔카직영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는 다양한 차종과 모델, 연식의 차량 100대가 참가해 친환경 경제운전을 실천하는 운전자를 선발하는 대회다. 올해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화성오토시티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하이브리드와 디젤, 가솔린 3개 그룹으로 참가차를 분류하고 각 그룹 내에서 연비 경쟁을 통해 국산·수입차의 공인연비 대비 실주행 연비를 비교한다. 각 팀의 평균 연비 상승률로 승패를 결정해 우승팀에게 소정의 상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개인의 연비 상승률에 따른 시상도 진행된다. 공인연비 대비 연비 상승률 150% 이상을 기록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주유상품권 30만원, 100% 이상은 주유상품권 20만원, 50% 이상은 주유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50% 미만의 연비 상승률을 기록한 참가자들에게는 자동차 용품을 제공한다.
 
대회 진행은 시내와 고속도로가 포함된 지정된 코스(약 200km)를 주행한 후, 공인연비 대비 실주행 연비 상승률이 높은 운전자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비는 출발 지점에서 가득 주유를 한 뒤 도착지점에서 한 번 더 주유, 소비 연료가 얼마인지를 측정해 주행거리, 공인연비와 비교해 계산한다.
 
참가는 운전면허를 소지한 자동차 보유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대당 1만원이다. 단, LPG차나 엔진 관련 튜닝차는 제외된다. 
 
최현석 SK엔카직영 직영사업부문장은 "매년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를 개최해 내 차의 실주행 연비를 확인하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연비 운전의 장점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다"며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교외로 드라이브도 즐기면서 연비를 높이는 올바른 운전습관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SK엔카직영은 다음달 16일 열리는 '제 5회 SK엔카직영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의 참가자를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SK엔카직영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