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키움증권(039490)은 모바일로 ISA 계좌개설부터 가입까지 원스탑으로 가능한 ‘키움 콕! ISA’ 어플리케이션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용자는 스마트폰에서 ‘키움 콕! ISA’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ISA를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또 모델포트폴리오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키움 콕! ISA’에서는 ISA 계좌 개설, 공인인증서 발급과 등록, ISA 가입이 가능하다. 하루 24시간, 주말에도 계약체결을 제외한 대부분 절차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온라인 가입이 허용되면서 그동안 시간적 여유가 없어 가입을 미루었던 바쁜 직장인들의 ISA 가입이 늘어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키움증권은 ISA온라인 가입 허용과 함께 ‘키움 콕! ISA’ 브랜드도 함께 선보였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콕!은 온라인에서 ISA를 가입하는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콕! 찝어 서비스 하겠다는 의미"라며 "고객에게 딱 맞는 상품을 제시하고,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수수료를 낮추고,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불완전 판매 없이 고객에게 투명한 ISA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키움증권은 이미 일임형 ISA를 판매하는 금융회사 중 가장 많은 14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화사 관계자는 "세전 연 7.0%의 RP(800억원 한도 선착순)를 최대 30%까지 편입하는 ‘키움원금지급추구형(초저위험)’과 절세효과와 함께 배당수익을 추가적으로 누릴 수 있는 ‘배당형’ 모델포트폴리오는 타 금융기관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키움증권만의 대표 상품"이라고 말했다.
키움증권은 오는 6월3일까지 키움증권에서 ISA 모델포트폴리오에 가입하는 고객들에 대해서 1년간 ISA 일임수수료 무료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ISA 전용 앱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사진/키움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