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종훈기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블 퓨처파이트’, ‘모두의마블’, ‘백발백중’, ‘KON’ 등 인기 모바일 게임 9종을 통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은 가정의 달을 맞아 주요 게임에 대해 대규모 이벤트를 한다.사진/넷마블
먼저 모바일 블록버스터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는 최근 개봉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마블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시빌 워’ 한정 코믹스 카드를 얻을 수 있는 세력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이벤트 스테이지를 열고, 해당 스테이지에서만 얻을 수 있는 특별 토큰을 제공 중이다. 이 토큰은 신규 캐릭터 ‘크로스본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오는 17일까지 친구 초대 달성 수준에 따라 게임재화(다이아) 및 아이템, 캐릭터 카드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각 이용자에게 지급된 초대 코드를 다른 이용자가 게임 내 입력창에 입력하면 그 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단 1명만 코드를 입력해도 다이아 50개를, 10명이 입력하면 S~S+ 등급의 캐릭터 카드팩을 제공한다.
스타일리쉬 듀얼액션 RPG ‘KON’은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닷새 간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신화 무기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해당 기간 오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접속 보상으로 게임재화(크리스탈) 200개를 지급하며, 결투장에서 1번만 플레이해도 크리스탈 500개를 제공한다. 또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특별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5일만 출석해도 최대 기적등급의 장신구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대작 RPG ‘이데아’는 오는 5일까지 출석일에 따라 날개 각성 가루, SS등급의 날개 지급권 등을 제공하는 ‘뛰는 게임 위에 나는 이데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같은 기간 일일 스토리 모드 3회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경험치 물약 1개, 레이드를 1, 3, 5회 완료한 이용자에게 골드 물약을 각 1개씩 지급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캐주얼 모바일 축구게임 '차구차구'는 오는 31일까지 싱글모드 및 대전모드 등 게임 내 다양한 플레이를 통해 지급하는 '카네이션' 획득 수량에 따라 골드(게임재화)는 물론 '커스텀마스터뽑기권', '레전드뽑기권' 등 푸짐한 고급 아이템을 지급하는 '7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리얼 야구 게임 '이사만루2 KBO'는 오는 12일까지 현재 판매 중인 '2016년 LIVE 카드'를 30~4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같은 기간 시즌, 대전 경기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골드를 2배로 지급한다.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는 출시 1000일 기념 이벤트로 오는 8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접속만 해도 게임 내 최고 등급인 초월 캐릭터 선택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0일 동안 출석할 시 전설 장비 풀 세트를 포함한 각종 아이템도 추가 지급한다.
지난달 28일 155개국에 정식 출시한 ‘디즈니매지컬다이스’도 오는 27일까지 7일 출석 시 최대 100 다이아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친구를 추가한 수에 따라 최대 200 다이아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밖에 모바일 슈팅게임 ‘백발백중’은 6일부터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실시하고 최대 2600 다이아를 지급할 예정이다.
넷마블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넷마블의 모바일 게임이 대거 이벤트를 시작한다”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모여 게임도 즐기고, 풍성한 보상도 받을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각 게임 별 가정의 달 특별 이벤트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넷마블 공식 홈페이지(
http://www.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훈 기자 fu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