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고용노동부와 협력해 상생교육센터 준공

입력 : 2016-05-27 오후 3:06:10
포스코(005490)가 27일 정부와 협력해 외주파트너사와 중소기업 기술지원 교육을 위한 상생교육센터를 준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항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권기섭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과 김사익 포항지청장, 황은연 포스코 사장 등 이 참석했다.
 
이날 축사에서 권기섭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은 "포스코는 임직원의 역량개발뿐만 아니라 협력사 및 외주사 직원들의 역량개발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이번 포스코의 상생교육센터 준공으로 대중소 상생을 통한 일학습병행제의 조속한 정착이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황은연 포스코 사장은 기념사에서 "포스코는 상생교육센터 준공으로 외주파트너사, 설비공급사 임직원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적기에 제공해 포스코와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포스코 상생교육센터는 포항 인재창조원 부지내에 총 2440㎡(약 740평) 규모의 2층 건물로 일반 강의실과 철강공정시뮬레이터, 실습실 등을  갖췄다. 포스코는 상생교육센터를 포스코 및 계열사 교육센터로서 활용뿐만 외주파트너사 및 지역 중소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무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철강 기술인 육성의 요람'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