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위스 바이오협회 MOU 체결

입력 : 2016-07-14 오전 9:11:43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13일 스위스바이오협회와 협력협약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의 목적은 양국 바이오산업의 실질적 성장을 위해 양 단체가 상호 협력하는 위한 것이다. 도메니코 알렉사키스 스위스바이오협회 CEO가 방한해 체결식에 직접 참여했다. 도메니코 회장은 국내 바이오산업과 관련해 우리 정부의 지원정책과 국내의 바이오산업 투자 시스템 및 수익모델을 검토했다.  
 
도메니코 회장은 "스위스바이오협회는 자체 플랫폼을 통해 한국-스위스 기업간의 교류를 도모할 계획"이라며 "한국의 바이오기업들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지난해부터 한국바이오협회를 방문해 한국의 우수한 바이오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MOU 체결식의 일환으로 코트라, 유한양행(000100), PCL, 제넥신(095700), 크리스탈(083790)지노믹스, 큐리언트(115180), 아이진 등을 방문해 각 기업이 진행중인 주요 사업과 협력 가능한 부분 등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스위스바이오협회는 내년 5월 스위스 바젤에서 진행될 바이오기업 대상 행사인 '스위스바이오텍데이'에 국내 바이오기업을 초청할 계획이다.
 
서정선 한국바이오협회 회장은 "한국바이오협회가 계획 중인 K-바이오의 글로벌 진출과 관련해, 이번 스위스바이오협회와의 MOU가 유럽과의 교류를 위한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유럽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바이오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스위스바이오협회와의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바이오협회)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