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보선기자] 토마토패스에서는 2016년 하반기 증권투자권유대행인,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시험을 대비한 최저가 할인이벤트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에서 주관하는 투자권유대행인이란 단기금융집합투자기구의 집합투자증권의 매매를 권유하거나 투자자문계약, 투자일임계약 또는 신탁계약의 체결을 권유하는 자를 말한다.
펀드투자권유대행인은 펀드 상품만 권유 대행이 가능 하며, 증권투자권유대행인은 주식과 채권 상품을 권유 대행을 할 수 있다.
최근에는 투자권유대행인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일반인은 물론, 금융권 취업준비생, 특성화고교생, 보험설계 업무를 하는 직군 등에서 눈에 띄게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금융영업의 주요한 자격증으로 대두되고 있다.
토마토패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8월1일까지 업계 최저가로 증권투자권유대행인과 펀드투자권유대행인 과정을 학습할 수 있으며, 수강기간 180일 무제한 반복수강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무료수강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스타강사인 박선호, 이재준 교수의 강의진행으로 높은 강의만족도와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마지막 증권투자권유대행인 시험은 9월4일,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시험은 9월25일 실시 될 예정이다. 이벤트관련 문의는 토마토패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