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 오리진', ‘구글플레이 오락실’서 웹툰작가 초청 행사 열어

뮤 오리진 KT웹툰 제휴 작가 초청해 관람객과 호흡

입력 : 2016-08-23 오후 4:23:33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웹젠의 대표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이 구글플레이 오락실에서 KT웹툰 유명 작가를 초청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웹젠은 지난 14일과 21일에 서울 동대문DDP에서 열린 ‘구글플레이 오락실’에서 KT웹툰 소속 '불개미'·'모히또모히칸' 작가와 함께 한 '뮤오리진 앤 KT웹툰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약 300여명의 관람객들이 참석했다. 
 
지난 21일 서울 동대문DDP '구글플레이 오락실'에서 KT웹툰 소속 작가들과 '뮤오리진 앤 KT웹툰 콜라보 이벤트'가 진행됐다. 사진/웹젠
 
게임전시장 내 이벤트존에서 진행된 뮤오리진 앤 KT웹툰 콜라보는 뮤 오리진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관람객들이 KT웹툰 속 캐릭터들을 활용해 직접 웹툰을 만들어보는 ‘댓글이벤트’와 KT웹툰 작가에게 궁금한 점을 포스트잇에 작성하는 사전이벤트로 시작했다.
 
이어 브랜드 웹툰의 창작 과정을 보여주는 ‘뮤오리진 작화 시연’과 경품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그림 맞추기 게임’ 순으로 진행됐다. 사전이벤트에 참가한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캐리커쳐를 종이 액자에 담아주는 이벤트로 큰 호응을 얻었다.
 
구글플레이 오락실은 행사기간 내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해외 관광객들을 포함해 국내외 유동인구가 많은 동대문에서 열려 상당한 수의 국내외 관람객들이 현장을 찾고 있다. 전시장을 방문한 모든 관람객들에게는 웹젠과 구글플레이가 준비한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한편 웹젠이 지난달 29일 아메리카 전 지역과 유럽을 대상으로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은 브라질을 중심으로 남미 지역에서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으면서 회원수를 늘려가고 있다.
 
웹젠과 구글플레이가 함께 준비하는 ‘구글플레이 오락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웹젠 게임들에 대한 정보는 웹젠의 게임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문경 기자
정문경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