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하반기 신입사원·동계인턴 모집

입사지원서 내 항목 축소…과도한 스펙 경쟁 지양

입력 : 2016-08-29 오전 9:54:09
기아자동차가 29일부터 신입 및 인턴사원을 신규 모집한다. 지원 희망자는 다음달 12일까지 기아차(000270) 채용포털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기아차 대졸 신입사원 선발은 4년제 정규대학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사 및 석사학위 소유자가 대상으로 ‘기아’와 ‘자동차’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인재라면 대학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대졸 신입사원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의 순서로 진행된다.
 
면접전형의 경우 ▲실무면접은 인성면접, 직무면접, 영어면접 등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 및 열정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임원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조직적합도·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대졸공채 최종합격자는 오는 12월 중 발표 예정이며 내년 1월 입사 예정이다.
 
동계인턴사원 채용은 12월말부터 7주간 국내사업장 실습 가능자가 대상이며 국내 전형과 글로벌 전형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전형은 4년제 정규대학 내년 8월 졸업예정자 ▲글로벌전형은 해외 소재 정규대학(학사) 재학 또는 기졸업자로 내년 7월 입사가능자가 대상이다. 
 
특히 글로벌전형의 경우 지원 가능 대학을 기존의 미국 및 중국 소재 대학에서 해외 전 지역으로 확대해 다양한 글로벌 인재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동계인턴선발 과정은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실무면접으로 진행되며 최종 선발결과는 12월 중 발표 예정이다.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올해 12월 말부터 내년 2월까지 각 부문에 배치되어 약 7주간의 실습과정을 거칠 예정이며 이 중 실습 우수자는 내년 7월 대졸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기아차는 이번 인턴십 과정에서 현업 경험과 직무평가를 거쳐 각 부문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턴사원을 적극적으로 정규 채용함으로써 보다 많은 인재들에게 본인의 적성을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할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우수 인재들을 우선 확보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사진이나 화려한 수상경력 등이 아닌, 지원자 본연의 모습과 역량, 그리고 열정을 충실히 표현하고 이를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할 수 있는 하반기 모집이 될 것”이라고밝혔다.
 
또한 글로벌 인턴 전형에 지원한해외 거주자의 경우 상반기에 이어 이번에도 화상 면접을 통한 전형이 가능하도록 했다.
 
실무면접의 경우에도 작년 하반기 모집시에는 1박2일 합숙 면접으로 진행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당일 면접으로 진행해 지원자의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내용은 기아자동차 채용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기영 기자 parkgiyoung6@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기영 기자
박기영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