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하반기 대졸 신입·인턴사원 채용'…18개 대학서 설명회

다음달 9일 정오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

입력 : 2016-08-30 오전 11:31:07
현대자동차는 30일 오후 1시부터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hyundai.com)에서  '2016년 하반기 대졸 신입과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2일부터 일주일 동안 전국 18개 대학에서 채용 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졸 신입사원 채용은 내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개발·플랜트·전략지원 등 3개 부문에서 이뤄진다.
모집 분야별 직무는 개발 부문의 경우 기술경영, 차량설계, 차량평가, 파워트레인, 재료, 상용차개발, 파이롯트, 구매·부품개발, 플랜트 부문은 플랜트기술, 플랜트운영, 품질, 전략지원 부문은 상품전략, 마케팅, 영업·서비스, IT, 재경, 경영기획, 홍보, 경영지원 등이다.
 
입사 지원서는 다음달 9일 정오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서류전형 결과는 10월 첫째 주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인적성 검사와 역사 에세이 전형은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10월9일 시행된다. 해당 전형 합격자는 면접전형과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면접전형은 1·2차에 걸쳐 실시된다. 1차는 핵심역량 면접과 직무역량 면접, 2차는 종합 면접과 영어 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턴사원은 내년 8월 또는 2018년 2월 졸업예정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대졸 신입 채용 일정과 같으며 인턴 채용과 대졸 신입 채용은 중복 지원할 수 없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와 1차 면접전형을 한다. 최종 합격자는 2017년 1월부터 7주간 실습을 할 예정이다.
 
현대차(005380)는 실습 우수 수료자에 한해 대졸 신입사원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신입·인턴 채용의 슬로건을 'What makes you move? 당신과 함께 세상을 움직입니다'로 정했다"며 "다양한 부문에서 현대차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뉴스1
 
배성은 기자 seba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배성은 기자
배성은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