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證, 72층 여의도 파크원 오피스빌딩 매입 추진

입력 : 2009-11-11 오전 11:04:26
[뉴스토마토 강진규기자] 우리투자증권(005940)(대표이사 황성호)은 여의도 통일주차장 부지에 건설중인 파크원 프로젝트의 오피스 타워 1 매입에 대한 우선협상자로 우리투자-제이알컨소시엄이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파크원 사업은 오피스 빌딩 2동과 쇼핑몰 및 호텔로 구성된 복합개발로 영국의 세계적인 건축가인 리처드 로저스경이 설계하고,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시공을 맡고 있다.
 
이번에 매각 예정인 오피스 타워 1은 연면적 6만7560평, 72층 규모로 오는 2012년 말 준공 예정돼 있다.
 
오피스 타워 1과 함께 파크원 프로젝트에 포함된 오피스 타워 2는 선매각됐으며 우리투자증권 컨소시엄은 현재 상업용 부동산 시장 상황을 반영해 오피스타워 2 매수가보다 좋은 조건으로 매입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투자증권 컨소시엄측은 홍콩이나 싱가폴의 프라임 오피스빌딩에 견줄 수 있는 랜드마크 오피스빌딩을 비교적 좋은 가격으로 매입을 추진할 예정이며, 장기투자이기 때문에 부동산(Reits)사업만으로도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우리투자증권은 또 우리금융그룹 계열사들의 지분 투자뿐만 아니라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의 본점 통합입주로 우리금융그룹 타운을 조성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어, 통합입주가 이뤄지면 준공 후 사업 초기 수익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랜드마크 빌딩입주를 통한 우리금융그룹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우리금융그룹이 입주를 추진하는 파크원은 글로벌 금융회사 입주가 추진되고 있는 인근의 여의도 국제금융센터(IFC)와 함께 글로벌-토종 금융회사로 이뤄진 복합 금융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파크원 프로젝트의 시행사인 스카이랜과 우리투자컨소시엄은 내년 1월에 매매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 파크원 오피스빌딩 조감도
 
뉴스토마토 강진규 기자 jin9kang@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강진규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