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通
진행: 김수경 앵커
출연: 설영룡 대리(유진투자증권 잠실지점)
시장이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면서 대안투자로 대선 테마주가 각광 받고 있다. 실제로 최근 코스닥에서 거래량의 30% 가량을 대선 테마주들이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쏠림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추세다.
추석 이후 대선 후보 주자들의 움직임도 본격화되면서 바야흐로 정치테마 바람이 거세게 불어닥칠 조짐이다.
특히 오늘은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후보 단일화를 거부하는 발언을 한 영향으로 안철수 테마주가 대거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마토TV 마켓통 1부 <이슈통> 시간에는 국내증시의 추가적인 변동성 확대 여부와 단기 투자전략에 대해 점검했다.
유진투자증권 설영룡 대리는 "주도주 부재로 쏠림 형상이 강화되면서 대선 테마주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며 "역사적으로 대선 일 년 전부터 대선 테마주들의 추세적인 강세가 진행됐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밸류에이션과 별개의 움직임을 보일뿐 더러 손실 리스크그 클 수 있다는 점은 반드시 염두에 둬야 한다"며 "포트폴리오 20% 이내 비중 정도로 매매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고 조언했다.
※매일 시장에서 핵심이 되고 있는 주제를 선정해서 살펴보는 <이슈통>은 평일 오전 10시20분에 방송된다. 방송 종료 후에는 토마토TV홈페이지(tv.etomato.com)를 통해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