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원수경기자]
LF(093050)는 엄지 쇼핑족을 겨냥해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의 모바일앱을 리뉴얼했다고 24일 밝혔다.
LF는 "모바일 쇼핑의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리뉴얼을 실시했다"며 "철저히 고객의 시선에 맞춰 쇼핑 공간을 구성했다"고 소개했다.
우선 패션, 잡화, 스포츠, 명품, 아울렛, 편집숍 등 쇼핑 목적에 맞춰 메뉴와 카테고리별 구조를 간편하게 볼 수 있도록 바꿨다.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검색과 필터 기능도 향상시켰다. 모바일에서도 고품질의 상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상품 설명과 색상, 사이즈별 재고 유무 등의 가독성도 높였다.
LF몰 내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베스트100'과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세일정보를 모아주는 '세일&이벤트', 다양한 코디 이미지와 룩북 정보, 최신 패션 트렌드, 카테고리별 스타일링 팁 등을 제공하는 '스타일' 코너 등의 콘텐츠도 선보인다.
안정은 LF e-서비스기획본부 상무는 "리뉴얼을 통해 더욱 간편하고, 신속하고, 재미있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했다"며 "판매에만 중점을 두고 제품을 나열하는 레이아웃을 뛰어넘어 고객의 마음을 읽고 스타일링 팁과 정보를 제안하는 '옷 잘입는 친구'같은 쇼핑앱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F는 PC버전 LF몰에는 신한, 롯데, 현대, NH카드를 대상으로 액티브X 설치를 제거해 결제의 편의성과 신속함을 높였다. LF몰은 순차적으로 모든 카드를 대상으로 액티브X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제공=LF)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