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證, 글로벌 우량주 투자펀드 판매

입력 : 2009-12-17 오전 10:40:12
[뉴스토마토 정경준기자] 하나대투증권이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우량주에 집중 투자하는 ‘우리 프런티어우량주 주식형펀드’를 17일부터 판매한다.
 
이 펀드는 시가총액 상위 우량 대표기업 중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에 선별 투자해 우량 포트폴리오를 통한 장기수익 극대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경기국면별 포트폴리오 조정 및 주력업종에 대한 집중 투자를 통한 적극적인 섹터전략으로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구조다.
 
자산배분에 있어서는 펀드매니저의 인위적 자산배분을 지양하고 주식편입비율 90%를 기준으로 상하 10% 범위 내에서 주식비중을 조절, 장기 자산운용을 위한 편입비율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한다.
 
이 펀드의 신탁재산 운용은 주식에의 투자가 신탁재산의 60% 이상, 채권투자가 신탁재산의 40% 이하로 투자되며, 환매수수료는 90일 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70%다. 총보수는 클래스A1(Class A1)이 선취판매수수료 1%+연1.46%이고, 클래스C1(Class C1)이 연 2.26%다.
 
김현엽 하나대투증권 상품기획부 차장은 “경기 국면별 포트폴리오의 탄력적 대응을 통해 시장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만큼 업종대표 우량주 투자를 통해 장기적으로 꾸준한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뉴스토마토 정경준 기자 jkj8566@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경준 기자
정경준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