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전문 브랜드 ㈜프로스랩의 '프로스랩 맘스' 유산균이 임산부 영양제로 추천되고 있다.
프로스랩 맘스는 1일 1포 섭취로 총 100억 마리의 유산균을 보장받을 수 있는 임산부·수유부 전용 유산균 제제로, 특허 받은 모유 유래 유산균(락토바실러스 퍼멘텀 CEC5716)과 김치 유산균(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CLP0611)을 포함, 총 13종의 프리미엄 복합 유산균주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모유 유산균이라 불리는 '락토바실러스 퍼멘텀 CEC5716'의 경우 신체 면역세포인 사이토카인과 케모카인의 생성을 유도해 면역력을 높이고, 수유 중 가슴 통증을 일으키는 포도상구균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로스랩 맘스는 이 같은 핵심균주가 장까지 안전하게 살아서 도달할 수 있도록 특허 코팅기술인 '이노바 쉴드'를 적용했다.
이노바 쉴드는 동결건조된 유산균을 지질과 칼슘, 소화효소로 이중 코팅해 유산균의 안전성과 장내 생존율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기술로, 위산·담즙산 등으로부터 유산균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소화효소 첨가로 인해 소화장애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프로스랩 관계자는 "실제 인공 위액에 이노바 쉴드 코팅균과 비코팅균을 첨가해 관찰한 결과, 시간이 흐를수록 비코팅균은 그 수가 서서히 줄어든 반면 이노바 쉴드 코팅균은 안정성을 보였다"고 말했다.
또한 프로스랩 맘스는 '비타민D'를 부원료로 함유해 장 건강은 물론 뼈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했다. 혈중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관여해 임산부의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태아의 뼈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프로스랩의 설명이다.
프로스랩 관계자는 "인체에 유해한 화학첨가물이 일절 들어가지 않는 것도 프로스랩 맘스 유산균만의 특장점"이라며 "유산균의 맛과 향을 살리는 합성감미료·합성착향료는 물론이고 제품의 생산성 향상을 돕는 이산화규소, HPMC(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 등의 부형제도 모두 배제됐기 때문에 화학물질에 민감한 임산부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