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전문 회사인 판다림이 소비자의 신체 특징과 체중에 맞는 맞춤형 부부 밀도 분리형 제품인 ULTIMATE CLASS 제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여기에 허리 디스크나 어깨와 골반 통증이 심한 소비자나 수면 장애가 심한 소비자들을 위해 장비를 통한 측정 결과에 따라 제작하는 맞춤형 제품도 선보였다.
일반적으로 사람마다 척추의 C-CURVE 정도나 허리 깊이, 엉덩이의 크기 및 돌출 정도 등 체형 및 체중이 다르다. 해당 제품은 이러한 소비자의 신체 특징을 과학적으로 분석, 좌·우측을 각자의 소비자 몸에 맞는 매트리스를 제공하기 위해 체형 분석 장비 및 프로그램을 활용한다.
해당제품은 또 체형 분석 결과와 고객의 직접 체험을 통해 수면 중 척추, 어깨, 골반에 미치는 체압을 경감시켜 깊은 숙면을 이룰 수 있도록 몸에 맞는 매트리스를 찾아 주는 체계적인 분석 기법을 활용한 신개념의 MULTIPLE LAYER 제품이다.
판다림에 따르면 일반 제품도 소비자의 신체 특징과 체중에 맞는 매트리스를 제공하기 위해 첨단 장비를 개발했다. 이후 전 매장에 장비를 설치하고, 소비자의 몸에 맞는 매트리스를 선정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소비자들은 자신의 체형과 체중에 잘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으며, 매트리스의 단단한 정도를 4단계로 구분해 생산 판매하고 있다고 판다림 측은 설명했다. 판다림이 개발해 사용하는 체형 분석 장비는 ERGO 체압 분석 장비, 척추 스캐너이다.
ERGO 체압 분석 장비는 소비자의 체형에 잘 맞는 밀도(부드럽고 단단한 정도)와 두께의 매트리스에 누웠을 때의 체중 분산 상태, 몸에 맞지 않는 제품에 누웠을 때 발생되는 숙면을 방해하는 결리고 저리는 원인 등 숙면에 직결된 소비자의 체중 분산 상태를 컴퓨터 모니터로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척추 C-CURVE 분석이 가능한 척추 SCANNER 장비는 C-CURVE 정도 및 엉덩이와의 허리 깊이를 측정해 척추 건강에 가장 이상적인 매트리스를 소비자들도 확인할 수 있다.
판다림 관계자는 "건강에 직결된 숙면은 현대사회에서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요소이며, 허리를 지지하고 진드기가 살지 못하며, 천연 물질로 이뤄진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가 일반 소비자의 관심 속에 대중화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며, "판다림의 제품들은 다수의 시사 고발성 TV 프로그램 및 공정거래위원회 품질 분석 결과 고품질 천연 제품으로 판명된 만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