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금융자격증 교육전문 토마토패스가 2017년 은행FP(자산관리사) 시험대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은행FP(자산관리사)는 종합적인 자산설계에 대한 업무를 수행하는 금융전문가를 위한 국가공인자격증이다. 금융기관 영업부서의 재테크팀 또는 PB(Private Banking)팀에서 고객의 수입과 지출, 자산 및 부채현황, 가족상황 등 고객에 대한 각종 자료를 수집 분석한다. 고객이 원하는 라이프플랜(Life Plan)상의 재무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자산설계에 대한 상담과 실행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최근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며 사람들의 노후 준비, 은퇴설계와 더불어 재무설계에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 전망 높은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응시제한이 없기 때문에 금융권 취업 준비생들은 물론 금융권 종사자들의 응시가 증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토마토패스 관계자는 "토마토패스 은행FP 마스터과정 수강 시 제공하는 '은행FP 한번에끝내기' 교재는 체계적인 이론학습과 최단기 독파가 가능하며 실전예상문제와 모의고사가 수록돼 복습에도 유용하다"며 "동영상 강의는 120일간 무제한 반복수강이 가능하며, ‘합격통’ 어플을 다운받으면 무료로 모바일 수강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불합격 시 다음시험까지 추가 연장되는 합격보장제 시행과 더불어 핵심이론 강의노트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올해 은행FP시험은 4월8일, 7월22일, 11월4일 3회에 걸쳐서 실시된다. 한국금융연수원 웹사이트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사진/토마토패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