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STS클럽, 스테인리스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내달 31일까지 접수, 총 25팀에 3360만원 상금 수여

입력 : 2017-04-04 오후 4:44:47
[뉴스토마토 최승근 기자] 한국철강협회가 스테인리스를 활용한 신제품 발굴을 위해 제품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공모한다.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국내 스테인리스 업계 경쟁력 향상 및 신수요 창출을 위해 내달 31일까지 제3회 스테인리스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홈페이지(http://contest2.stainlesssteel.or.kr)를 통해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This is ‘Stainless'(부제 : 친환경 소재 스테인리스를 활용한 제품 콘셉트 및 디자인 발굴)로 개인 또는 팀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일반인과 대학(원)생이 지원 가능한 ▲스테인리스 소재 특성을 활용한 제품의 아이디어와 디자인 공모 ▲주방기구 전문 업체인 백조씽크에서 지정한 싱크볼과 주방조리대 디자인 공모 등이다.
 
또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나 제품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소재 및 시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기업체 사업 아이디어 분야 등 총 3개 분야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 1팀에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및 상금 1000만원, 최우수상 4팀에게는 상패 및 상금 300만원, 우수상 8팀에게는 상패 및 100만원, 장려상 12팀에게는 상패 및 30만원이 수여되며, 총 25팀에게 총 336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스테인리스스틸클럽 관계자는 "올해는 기존에 스테인리스 이미지 향상을 목적으로 했던 공모전과는 달리 선정된 디자인을 가지고 시제품 개발과 양산까지 추진해 신수요 창출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painap@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승근 기자
최승근기자의 다른 뉴스